협약기관

본문

문의전화02-2160-1166

학과리플렛 다운로드

협약기관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실용영어학과와 캠브리지 이솔 코리아 ESOL Korea, (주) 이퍼블릭은 온라인 영어교육에 관련한 산학협약을 맺고 영어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글로벌 시대의 글로벌 언어는 영어이며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실용영어학과에서는 시대 변화의 중심에 서서 세계화 시대를 선도해 갈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영어능력은 물론이고 실무의사소통 능력, 균형 잡힌 국제 감각, 그리고 홍익인간 정신을 두루 갖춘 미래의 우수한 영어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실용적인 교육과정과 자격증과정 트랙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됩니다.

캠브리지 ESOL 이란?

캠브리지 ESOL은 유럽최대의 시험평가기관으로서 캠브리지 대학교(University of Cambridge)의 캠브리지 평가그룹(Cambridge Assessment group)에 속한 비영리단체입니다. 캠브리지 ESOL 시험의 교육적 효과, 평가의 공정성 및 인지도는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캠브리지 ESOL 시험은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진과 저명한 교육진에 의해 개발된 것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50여 개국에서 매년 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평가시험을 치르고 있습니다. 캠브리지 ESOL 인증서는 영어실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인증서로서 전 세계 수많은 대학교, 기업체 및 정부기관에서 공인하고 있는 국제적인 인증서입니다. 캠브리지 ESOL은 전 유럽 언어능력평가 연합회(Association of Language Testers in Europe, ALTE)의 창립 회원이기도 하며 전 세계의 국공립 정규 학교, 사립 교육단체 및 시험평가기관과 긴밀한 공조 체제를 구축하여 영어능력 개발에 계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서는 이번에 캠브리지 ESOL, 그리고 E 퍼블릭과 협약을 맺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교육과정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즉, 영어 전공 교육과정에 국제 공인 자격증 시험인 TKT (Teaching Knowledge Test) 합격을 위한 교과목을 신설하여 운영하기로 한 것입니다. TKT 는 영어교사의 능력과 전문적인 지식을 평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시험이며 캠브리지대학교가 인정하고 국제적으로 선택받은 국제 영어 교사 능력시험입니다. 영어 전공 졸업생들은 졸업시 영어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자신이 원한다면 TKT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수 있게 된다는 뜻입니다.

TKT (Teaching Knowledge Test) 란?

TKT는 총 5가지의 모듈이 있으며 (TKT Module 1, 2, 3/ TKT Young Learners/ TKT: Practical) 영어교육자로서 자신들의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 TKT는 영어 교육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 분야의 지식과 방법을 체득 하고자 하는 분들, 특히 체계적인 학습을 원하는 현직 교사, 교사 임용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매우 적합한 자격증입니다.


많이 알려진 영어교육 관련 자격증인 TESOL 과 비교하면 TKT의 특징을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TKT 테이블
구분 TKT TESOL
주관 CAMBRIDGE ESOL 다양한 교육기관
목적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영어교수를
하기 위한 과정
비 영어권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영어교수를
하기 위한 과정
과정 영어교사로서 필요한 실제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시험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영어 교수법을 배우는 과정
종류 TKT, TKT:YL, TKT:PRACTICAL 교육기관에 따라 장,단기로 운영
기간 개인의 실력에 따라 다양 8-15주
CERTIFICATE 성적에 따라 (BAND 4-1) 자격증 발급 성적/출석에 따라 수료증 발급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TKT는 최종능력평가시험을 통해 취득하는 국제공인 자격증이며 TESOL은 발급하는기관에 따라 조건이 다양하고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기준은 없는 자격증입니다. 또한 TKT는 개인의 성적에 따라 실력에 따라 4등급으로 나뉘며 최고 등급의 수준까지 향상 할 수 있고 TESOL은 기관의 규정에 따라 자유롭게 발급되는 자격증이므로 실제 개인의 실력을 증빙하는 국제적이며 객관적 척도를 적용하지 않습니다.